가끔 화장대를 정리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화장품들이 나올 때가 있다.

저번 여행에 내가 면세점에서 산 것
친구나 회사동료가 선물해 준 것
개봉은 했는데 잘 안써서 구석에 있던 것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싶은데,
화장품 케이스 겉면에 적혀있지 않아
알 수 없는 것도 있다.

특히
파운데이션,립스틱,아이섀도우의
유통기한은 박스에 있는경우가 많아
박스를 버린 후에는
기억하기가 쉽지 않다.

이걸 써야할지 말아야할지ㅎㅎ

요즘 코로나로
화장품 사용이 줄어
당근마켓에도 새주인을찾는
글이 종종 올라오는데
유통기한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궁금한 건 못참는 내가
구글링해서 발견한 사이트!

해외화장품 브랜드와
몇몇 국내브랜드는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었다.

대부분 화장품 케이스의 뒷면
혹은 밑면에
상품일련번호가 적혀져 있는데
이걸 입력하면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숫자와 알파벳으로 된 일련번호 "

바비브라운, 에스티로더, 맥, 겔랑,
랑콤, 로라메르시에,
헤라,아이오페 등등

많은 브랜드가
검색이 가능하다.


http://www.checkfresh.com/

 


여기로 들어가서


화장품 브랜드 선택 후,

(
집에 있는 베네피트 단델리온 트윙클 확인해보려함)


화장품 뒷면에 표기된 일렬번호를 입력하면,

*보통 스티커의 하단이나 상단 공간에
각인 또는 검정글씨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바코드 옆 표기됨


8J05

 


생산날짜가 나오고,
오늘날짜 기준 얼마나 오래된 화장품인지
확인할 수 있다.




지금 검색한 베네피트 블러셔는
2018년 9월에 생산 되었고,
2년이 조금 넘은 제품인 것!
( 이 블러셔는 곧 쓰레기통으로 )

화장품브랜드와 생산제품에 따라
일렬번호는 4개일 수도 있고,
6개일 수도 있으니
적힌대로 입력하면 된다.

이렇게 유통기한을 확인하면 끝!!
화장품 정리하다 고민될 때
유용한 사이트라 공유하고 남긴 것.

도움이 되었으면 ♡ 눌러주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