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타고난 체질이
원래 잘붓는 타입이라
아침이랑 저녁에 얼굴과
몸상태가 많이 다르다.

그래서 오전에 만나면
부은 얼굴만 보고 전보다 살 좀 쪘다는
오해를 종종 받기도 한다 ㅎㅎ

얼굴과 반대로 다리는
아침에는 가벼웠다가
저녁이 되면 1.5배 정도로 종아리가 부어있다.

서있거나 앉아있는 시간이 길 때도 힘들지만,
가장 힘든 건 생리 때이다.

수분을 끌어모으는 생리전 시기에는
다리가 퉁퉁붓고
코끼리처럼 변해서 생리전 3일부터는
다리를 보이기 싫을 정도 ㅠ

생리붓기는 호르몬으로 인한 붓기라
어쩔 수 없는 거라고는 하지만
한 달에 일주일씩 얼굴과 다리붓기 때문에
못생김으로 살고 싶진 않았다.

붓기차검색을 했더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붓기로 고민을 하고 있었다.

그 중 내가 고른 건

"라온차"



미지음에 비해 조금 더 비쌌고,
홍보글도 많아서 고민을 했는데

친구 중에 최근 출산을 한 친구가
다른 붓기에도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산후조리원에서 라온차를 먹었을 때
괜찮았다고 말해줬다.

"엄청 좋은 건 모르겠고, 먹으니 효과는 있었던거
같아. 근데 가격이 싸진 않으니 조금만 사서 먹어봐 "

그래서 최소수량으로 구입해서 먹어봤다.

30개에 6만원이라 1포 가격이 너무 후덜덜 !!!!!!

분말유산균 크기로, 라온차 1포 용량은 10g




-라온차 맛
달달한 대추차 맛이다.
미나리,질경이,대추,우엉,호박,팥이 들어 있는데
다른 재료의 맛은 거의 안느껴지고 대추맛이 강하다.
색은 쌍화탕 같기도한데 한방향이 강하지 않으며
맛있는 편. 쓴맛은 안느껴짐!


 

-라온차 먹는법
약초색으로 연갈색 가루형태이다.
100 - 150ml 물과 섞어 먹는다.
금방 물에 녹는 편.
머그컵으로 대략 1잔정도 물을 따르면 된다.

차마시는 기분이라
평소 물을 잘 먹지않는 나도 쉽게 마실수있었다.
따뜻한물, 찬물 원하는 걸로 먹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따뜻한 물 추천 !




-라온차 효과
나는 생리기간 전후, 하루에 1개- 2개를
따뜻한 물에 타서 먹었다.

라온차를 마시자
몸이 전반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었고,
속도 전체적으로 편안했다.

붓기에만 좋은 건 줄 알았는데,
속도 편안하고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3-4일 먹었을 때 바로 느낀거라
(이뇨작용이 좀 활발해짐)
나처럼 잘 붓는 체질은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도 있는 것 같다.

얼굴 붓기엔 큰 차이가 없었지만,
내가 가장 원했던 다리붓기에는 효과가 있었고
무겁고 둔하고 퉁퉁 부었던 다리가
약간 부었다고 느낄 정도였으니 대체로 만족 !!

내돈내산 중 잘쓴 돈 중 하나,

가격만 착하면 장기복용각인데
이게 좀 아쉽다.

라온차 할인 기다리자 ㅎㅎㅎ

내돈내산 후기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