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름을 제외하고 늘 건성 피부로 살아가고 있다.

중고등 시절에는 여드름 없는 내 피부가 좋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건조함이 점점 늘고 탄력이 떨어져
이제는 고민거리가 되었다.

나름 아침에 수분부터 유분까지 채워서
얼굴에 넣고가도,
건조한 사무실 공기에 노출되면
얼굴땡김과 미세한 각질이 얼굴 곳곳에 느껴졌다.

건성피부에서 벗어나기 위해
내가 꾸준히 하고 있는 일들이 있다.

1차 방법은
피부에 직접 쓰는 화장품에 신경을 써서
수분과 유분을 채워주는 화장품
(기초,색조 모두)을 사용하고

2차 방법은
몸안에 영양분을 채우는 영양제를 찾아먹는 것.

 

 


그 중 콜라겐은 몇 년 동안 꾸준히 먹고 있다.
( 중간중간 몇 달 휴식기를 준 적 있음 )

아이허브 직구로 구매 후,
용량대비 가격도 괜찮고
특별한 부작용도 없어 잘 챙겨먹고 있는 영양제이다.

가루형태도 있지만, 번거롭기도하고
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어 캡슐로 골랐다.

콜라겐은 피부 뿐 아니라
실제 몸안에 많이 필요한 성분이며,
20대 이후로 자연 생성되는 콜라겐이
매년 1%씩 감소해서 40대가 되면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한다.

우리의 잇몸과
근육의 80%, 관절 35% 외에도
콜라겐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영양제로 꾸준히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콜라겐의 흡수에 대해서는 여전히 찬반이 많다.

나같은 경우엔 효과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중 ㅎㅎ

 


500mg / 240캡슐
하루 4개 , 일
2회 /식전

(아이허브기준) 13.54 달러 ₩ 16,000
1일 2,000mg ₩ 270원


GMO ,글루텐,대두,젤라틴 (BSE 무함유)

내가 닥터스 베스트의 콜라겐을 선택한 이유는
체내흡수율이 좋은 낮은 분자량의 펩타이드 형태에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C도 포함이 되어있는 편의성 때문이다.

콜라겐 선택 시 분자량을 나타내는
달톤을 고려해 많이 고르는데,

탁터스베스트는 구체적 달톤은 표시되어 있지 않고,
저분자 형태인 펩타이드 형태라는 것만 참고해 샀다.

내가 처음 콜라겐을 먹을 당시에는 종류가 적었고,
그 때 먹던 콜라겐을 쭉 먹고 있는 것이라
지금은 닥터스베스트보다 더 좋은
콜라겐이 있을 수도 있다.

이 글은 직구콜라겐 중 하나인
닥터스 베스트 콜라겐 후기로 참고 정도로ㅎㅎ

일 2회로 되어있긴 하지만,
나는 보통 일 1회 / 2,000mg을 먹는다.
이 정도만 먹어도 피부상태가 다르다.

피부과에서 나온 직후나
고농축 앰플을 바른 정도로 광이 나는 건 아니고,
꾸준히 먹을 때 피부결이 건강해보일 정도니
콜라겐에 대한 기대는 이정도로 참고함 될 거 같다.

+ 더많은 양의 콜라겐섭취를 원한다면
닥터스 베스트의 1,000mg 도 있다.

하루 권장량인 4개를 한번에 먹으려고 하니
목넘김이 힘들어 2개씩 나눠먹는 편이고,
섭취 후 답답한 느낌이 20분 정도 지속되니
위장장애가 있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요즘 피부를 위해 같이 먹는 영양제 조합 ㅎㅎ

 

 

콜라겐+비오틴으로 피부를 챙기고 있다.

피부와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한
나의 꾸준란 노력이라고나 할까 ㅎㅎ

* 콜라겐을 고를 때 꼭 확인해야 될 꿀팁


콜라겐 함유량


개인마다 체내 합성과정을 거친 후
흡수되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일일 콜라겐 섭취량을 정하긴 어렵다고 한다.

식품의약처 기준으로는 1,000-1,500mg정도고,
시판제품도 이 정도 용량이 많은 듯하니
참고해서 먹으면 될 듯 !

콜라겐 분자량


콜라겐이 몸에 흡수되기 좋은 형태는
저분자라고 한다.
그래서 최근 저분자콜라겐이 많이 나오는듯 하다.

달톤이라는 단위로 분자가 표시되니,
달톤이 높은 걸 선택해 고르면 되는데
보통 1000달톤 정도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콜라겐 선택방법

 

콜라겐 종류는 음료타입, 분말, 캡슐등이 있는데
형태가 체내흡수율에 크게 영향을 주진 않으므로,
콜라겐함유랑과 분자량(저분자)을 보고 선택.

나같은 경우엔 콜라겐을 처음 구매할 때,
휴대성과 편의성을 우선순위로 여겨서
캡슐 형태로 골랐는데
그게 잘맞아서 계속 먹고 있다.


캡슐은 맛이 느껴지지 않지만
음료나 분말의 경우엔 맛이 느껴져
호불호가 있다고 !

피쉬콜라겐은 비릿한 맛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걸 잡기 위해 다른 향을 첨가한 경우 합성첨가물이
많을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구매 :)


 

도움이 되었으면 ♡ 공감눌러주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