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부분에 몇 개씩 나던 새치가
앞쪽 이마라인을 따라 생기기 시작했다.

내가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놓자
친구들도 기다렸다는 듯 야나두를 외쳤다.

이미 받아들인 친구처럼
언젠가는 흰머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나이가 오겠지만,
난 아직은 마음의 준비가 덜되었는지
어떻게든 막아보고 싶은 마음뿐.

흰머리에 좋다는 걸 찾아보니
가장 좋은 건 검정콩과 검정깨.
블랙푸드라 불리는 두 개가
후기와 칭찬이 많았고
콩이 먹기 편리할 거 같아 검정콩으로 결정했다.

당장 마트에서 서리태 2봉을 사서 불린 후 볶았는데,
(콩을 잘볶지않으면 복통을일으킨다고함)
생각보다 이 과정이 오래걸리고 힘들어
볶음형태로 나온 견과류를 찾았다.


그게 바로 산과들에 , 모닝너츠 블랙에디션!


하루견과 제품으로 검정콩이 포함되어 있고,
그 외에 호두, 아몬드, 건포도
건블루베리, 볶음 렌틸콩이 들어있다.

일상속에서 우리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신선한 견과류를 먹는 것이고,
호두,아몬드를 포함해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 2종 들어있으니
안고를 이유가 없었다.

100개 / 3만원 중반대
한 봉지 당
₩ 300원대
쿠폰받아 사면 더 저렴

* 지마켓,위메프,티몬,11번가 중 최저가 고르기


편의점에서 2+1한 가격보다 저렴하고
눅눅함 없이 신선한 견과류가 들어있어 만족중!

나는 하루 한 개 꾸준히 먹을 생각이라
100개를 샀는데 30개, 60개 단위도 있으니
자기한테 맞는걸로 사면 될 듯 ㅎㅎ

수량 상관없이 가격은 거의 동일,
개당 10원 차이정도였던 거 같다.

실제로 들어있는 검정콩 개수가 궁금해서
직접 세보았다.

*한 봉지 = 검정콩 12개

호두,아몬드,볶은검은콩,건블루베리,건포도,볶음렌틸콩
(3개),(4개),(12개),(4개),(11개),(58개)



그리고 부스러기 조금.

오늘까지 30봉 넘게 먹었는데
먹기도 편하고 맛있어서 거르진 않게된다.

호두와 아몬드(조미×)가 신선하고
콩류는 바삭하고
블루베리와 건포도는 달달해서
한 봉지 순삭이다.

검정콩의 효과는 장기간 먹어야 나타난다고 하니
일단 꾸준히 먹어보는 걸로 ㅎㅎ

내돈내산 두 번, 세 번 사세요 추천템으로,
재구매의사 200%


* 블루베리에는 설탕이 포함되어있고,
건포도와 블루베리 함량이 견과류 한봉지 중 30%
단 걸 좋아하지 않으면 생각해보고 구매하기!

* 검정콩은 중국산, 렌틸콩은 호주산
둘다 GMO표기는 없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












+ Recent posts